캐논 85.4 mm F1.4 IS USM 역광 테스트 리뷰
본문 바로가기

- 리뷰

캐논 85.4 mm F1.4 IS USM 역광 테스트 리뷰

지난번엔 간단하게 캐논 85.4mm F1.4 IS USM 렌즈에 대한 사용 후기를 썼었는데요


간단한 Canon 85mm F1.4 IS USM 사용 후기


오늘은 산책하며 간단하게 찍어 온 역광 사진을 보도록 하겠읍니다.


일단 역광시간대는 햇살이 길게 드리워진 따스한 시간대인 저녁시간대를 잡았고요 사실 주말에는 이 시간대에 산책을 나가곤 하는지라.


가능한 햇살에 정면으로 맞서 보기로 했어요.

플레어 고스트도 잘 안나오는 렌즈인지라 아마도 정면으로 맞서면 플레어 고스트도 나올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색수차도 이런 역광 상태일때 많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색수차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이기도 합니다.


지난번에도 말씀 드렸듯이 전 생초보에 취미로 사진을 하는 사람이라서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리뷰는 할 수 가 없어요.

혹시 렌즈의 사양이라던지 기술적인 부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공홈 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캐논 공홈 렌즈 소개 페이지


산책 장소 및 촬영 장소는 대전 으능정이 거리입니다.

플레어 고스트가 나온 샷들은 이래요. 가능한 나오게 하고 싶었는데 그리 강하지는 않네요



색수차가 나온 샷들도 이렇구오. 아 물론 라이트룸에서 색수차를 보정했는데도 이렇게 보이네요.



제가 85mm F1.2렌즈를 사용해 보지 못해서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는 알 수 없으나 해외 사진사들의 비교 동영상을 보면 캐논 85mm F1.2보다는 개선이 많이 됐으나 시그마 85mm F1.4보다는 떨어진다고 하는데 그건 이 영상에서 확인 바랍니다.



기타 다른 사진들도 보시기 바라며 그냥 역광에서는 어느 정도 일까 궁금해서 사용해봤는데 기능적인 우수함에 대해서는 알 수 없었으나 제 카메라인 5D Mark3에서 85mm F1.4 IS USM은 역광에서 실패하는 샷이 없이 만족스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위 리뷰는 제 돈으로 산 제 렌즈와 카메라로 심심해서 써 본 리뷰입니다 .

리뷰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과격하게 눌러 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