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신기능 원클릭으로 선택하기 ( 누끼따기 )
본문 바로가기

- 리뷰

포토샵 신기능 원클릭으로 선택하기 ( 누끼따기 )


이미지에서 선택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피사체를 선택하는 방법은 포토샵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봐 왔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저는 사실 이 단어를 쓰고 싶지 않지만 흔히들 누끼따기라고 알려져 있는 선택하기 기능이 포토샵CC에서 새롭게 인공지능이 들어간 기능으로 버전업이 되었읍니다.


심지어 원클릭으로 주제가 되는 피사체를 포토샵이 스스로 알아서 선택하는 기능인데 이 기능이 꽤 쓸만한 것이라는거죠.


기능이 100% 완벽하게 선택하기가 되느냐 하면 그건 아니지만 아주 쓸모있는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아 간단하게 인공지능이 들어간 포토샵의 신 기능인 원클릭 선택하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사실 설명 드릴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합니다.


1 우선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사각형 선택도구나 빠른 선택도구를 클릭하여 선택및마스크도구를 보이게 합니다.


3 선택및마스크 도구에서 피사체선택을 클릭합니다.


4 원클릭으로 주제 피사체가 선택됩니다.


5 수정할 부분을 수정하여 선택하기를 완성합니다.





너무 쉽죠..

주 피사체가 사람이든 동물이든 물건이든 이미지에서 주제가 되는 부분을 인공지능이 인식을 해서 주제가 되는 피사체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선택하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100% 완성된 결과물이 아니더라도 원클릭으로 쓸만한 선택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약간의 수고로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됩니다.

포토샵의 마법같은 원클릭 선택하기 기능을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 기능은 포토샵CC 최신버전에서 가능하니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