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아트 와 합성
본문 바로가기

- 사진보정

디지털 아트 와 합성

단 디지털 아트이든 합성이든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아니고 취미로만 사진을 하는 입장에서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인데요. 어떤 분들은 보정에 대해 부정적이고 보정이 들어간 사진에 대해서도 부정정적인 분들이 많지만, 사진의 초창기때부터 인화시에도 보정은 항상 있어 왔었던 것을 생각하면 보정에 대해 부정적인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

사진에서 보정이란 자신이 보고 느낀바대로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전문적인 분야도 아니고 단순 취미이기에 생각이 틀릴 수 도 있지만 틀려도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전 프로도 아니고 이걸로 상업적인 것에 이용하는 아닌 단순 취미이기때문에...

에고 글이 산으로 갔네요...

그러나, 단순 사진 보정이 아닌 디지털 아트 혹은 합성으로 가게 되면 예술로 보느냐 마느냐 또 옥신각신이지만 그건 전문가분들에게 맡겨 놓기로 하고 전 단순 포토샵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연습용으로 다른 분들의 동영상 강좌를 보면서 연습을 한 내용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모두 유튜브 강좌를 보고 그대로 연습해 본 것이기 때문에 출처를 밝힙니다.

유투브 동영상 강좌 사이트 : https://www.youtube.com/channel/UCeGImQSwYMRfAEt2ORollRg


오늘은 동영상 강좌를 따라 해 본 결과물과 사용한 재료를 보여 드리는 것으로 하고 혹시 기회가 되면 부족하나마 작업화일 PSD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자 하오니 우선 사진을 보시고 궁금하시면 우선 유투브 동영상 강좌를 따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결과물 1)

◆작업 재료들 1)

■결과물 2)

◆작업 재료들 2)

■결과물 3)

◆작업 재료들 3)

■결과물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