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슬 스케치 액션 배포
본문 바로가기

- 사진보정

펜슬 스케치 액션 배포


포토샵의 필터중에 필터갤러리에 많은 기능이 있지만 사진을 펜슬로 스케치한듯한 효과를 단번에 주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있는것 같읍니다..

포토샵을 하실줄 아는 분이라면 이런 액션쯤은 하시겠지만 포토샵 초보분들에게는 액션이 있으면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만들어 보았으니 포토샵 고수분들은 그냥 지나치셔도 좋으리라 생각해요..

포토샵 액션 파일이 있어도 사용방법을 모르면 그림의 떡이기에 간단하게 액션 사용방법에 대해 첨부하겠읍니다.


1) 우선 포토샵에서 원하시는 파일을 불러 오시고 창에서 액션을 클릭합니다..

2) 액션창에서 우측 상단을 클릭하셔서 액션 불러오기를 누르셔서 다운로드 받은 펜슬 스케치 액션을 불러오시구요

3) 불러오신 펜슬 스케치 효과 액션을 클릭하시고 밑에 삼각형 부분을 클릭하시면 액션이 실행되면서 불러온 사진에 액션이 적용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거에요..

4) 실행된 결과를 보시고 스케치 효과의 진한정도를 조절하고 싶으실 경우가 있으실텐데요..그럴 경우에는 아래에서와 같이 최소값을 더블클릭

하시면 최소값을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거기에서 진하게 하고 싶으시면 2보다 큰 3등의 숫자를 넣으시고 흐리게 표현하고 싶으시면 2보다

작은 1 을 넣어 주시고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소수점은 사용 못하니 정수로 넣어 주셔야 되요..

아래의 원본 사진에서 최소값을 2로 한 것과 최소값을 1로 한 경우를 살펴볼까요??

< 최소값을 1로 한 결과물 >

< 최소값을 2로 한 결과물 >

완성되어 최종적으로 사진을 만들어서 웹용으로 내보내기 하실 경우, 모든 레이어를 선택하셔서 레이어를 병합하여 하나로 만들어 주시면 이미지 사이즈가 필요이상으로 커지지 않읍니다.

자 그럼 다른 사진에 적용한 사진을 올려 드릴테니 한번 비교해 보세요..아래 사진들은 최소값을 전부 2로 한 사진들이에요..

좌우로 슬라이드 하시면 적용 전후의 사진을 보실 수 있어요..아래 적용사진이 안 보이시면 새로고침(F5)키를 눌러 주세요.




위의 사진들은 전부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가져왔음을 알려 드리며 펜슬 스케치 액션을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은 밑에 공감을 눌러주시고 뎃글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