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스터 만들어 보기 - 유튜브로 포토샵 배우기 -
본문 바로가기

- 사진보정

영화 포스터 만들어 보기 - 유튜브로 포토샵 배우기 -


여러분들은 포토샵 강좌를 어디에서 배우시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저같은 경우는 포토샵을 배우고 싶어서 이런 저런 책자를 사보곤 했는데 어려워서인지 처음 접하게 되는 단어들도 그렇고 쉽지않아 결국은 포기했던 뼈아픈 경험이 있었는데요 우연히 유튜브에서 초급강좌를 보고 다시 시작했는데 책과 달리 너무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시는 초급강좌들이 참 많더라구요.


그래서 초급강좌를 쭈욱 보게 되었고 이어서 중급강좌도 보게 되고 여러 사이트의 강좌들을 하루에 한개정도씩 보게 되니까 저도 모르게 조금은 포토샵을 사용하는데 있어 두려움이 사라졌던것 같아요.


포토샵을 처음부터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물론 책자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상세하게 설명해 주는 유튜브 초급강좌부터 보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포토샵을 책자로 배우게 되면 예제 사진과 글들이 너무 많고 사실 읽으면서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 동영상으로 보게 되면 바로바로 보면서 따라 해 볼 수 도 있고 이해하기도 훨씬 쉬울뿐더러 시간도 많이 절약되는 것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이트도 제가 구독하면서 보고 있는 많은 선생님중의 한분이구요 유튜브에서 이런 상세한 설명을 곁들인 영상들은 참 많은것같아요..선생님들이 도처에 깔려 있으니 포토샵을 배우고 싶은 저같은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좋은것 같아요.


이분의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https://www.youtube.com/c/MirRom14



위 영화포스터 사진은 오늘 따라 해본 결과물인데요 강좌 동영상을 올려 드릴테니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미약한 포토샵 실력으로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보다 동영상을 보는게 훨씬 도움이 되실거에요.




참고로 위 동영상의 예제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예제파일이 필요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셔서 연습해 보세요.

Tutorial Resources:

Model by MissSouls : https://goo.gl/uoHXbM

Glass : https://goo.gl/Sk3Eue

Water Splash Brushes by FrostBo : https://goo.gl/D8BiHh